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꿀팁

2023.8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하는법 지급일 알아보기

by 패션뷰티의 모든것 2023. 8. 15.

세계적으로 팬데믹 현상이었던 코로나 대유행은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드러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썸네일

 

주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격리를 해야할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아직 걸리지 않으신 분들도 많겠지만 코로나에 걸렸던 분들도 또 걸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직까지 마스크를 완전히 벗고 다닐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코로나가 언제쯤 끝이 날까요?

 

 

​최근 들어서 감염자수가 다시 상승하고 있는 이유들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면역력이 예전보단 많이 생겨서 심하게 아프지는 않고 감시 수준으로 잠시동안 아프고 끝나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아직도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 보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내용 ​확인을 해보자면 금액은 상당히 낮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물품과 약품도 제공을 해주고 금액 또한 적지 않았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격리를 해야 하고 지원대상이신 분들이라면 신청하셔서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시는 게 어떨까요?

 

첫 번째로 알아두실 점은 2023.05.15일부터 2023.08.12일 기간에 격리해제가 된 분들만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간이 지나면 정책이 변경이 될 수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2023.05.31일 이전에는 입원/격리통지서를 받은 사람만 신청이 가능했지만 2023.06.01 이후에는 양성확인 통지문자를 받고 입원/보건소에 등록 완료하신 분들만 지원대상이 됩니다.

 

 

여기에 한 가지 더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이신 분들에만 해당이 되며, 소득기준초과자/동일 격리기간 동안 유급휴가비용을 받은 사람 또는 격리 미이행자는 제외가 됩니다.

신청하는 방법

 

격리에 참여한다는 것은 확진이 된 이후에 격리기간 5일 동안 건강을 회복하고 확산을 방지하는데 참여를 하신 분들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양성확인 통지문자 내 URL을 통해서 진행을 하시면 되고, 정부 24/거주지 인근 주민센터로 방문/대리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전화/대리방문을 통하여 90일 이전에만 해주시면 됩니다.

절차를 확인해 주시고 지원금을 받으시면 될 것 같네요.

지원금액

 

 

가구 내에 격리자가 1인일 경우 최대 10만 원을 받게 되며, 만약 1인을 초과한 2인이상부터는 50%를 가산하여 15만 원까지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 3인이상이라 할지라도 최대 15만 원까지만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신청서류

 

서류들이 복잡하지는 않지만 준비해야 할 것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생활비 지원신청서

2. 격리대상자 본인통장

3. 주민등록 등본

4. 소득확인 서류

5 필요시에 위임장

6. 신분증

필요한 서류 잘 확인하셔서 두 번 걸음 하시는 일 없도록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요즘에 코로나보다 감기나 어린이들 구내염과 같은 감기증상이 더 아프고 심한 거 같습니다. 예전보다는 심하진 않지만 그래도 조심하면 유행하는 독감도 피해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손 씻기, 마스크 쓰기, 운동해서 면역력 키우기, 되도록이면 떨어져서 대화하기 등 기본적인 부분들만 지켜준다면 크게 걱정할 것까지는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코로나에 걸리게 된다면 며칠 푹 쉬시면서 지원금도 받으시는 편이 훨씬 나으실 것 같네요.

 

오늘 글이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