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블로그

눈 주위 좁쌀 비립종의 원인과 예방법 치료방법 까지

패션뷰티의 모든것 2023. 9. 26. 15:14

목차

비립종이 생기는 이유

예방하는 방법

치료 방법

 

 


눈가에 오돌토돌 생긴 돌기들 때문에 신경 많이 쓰이시죠? 좁쌀 여드름처럼 생겼지만 짜봐도 쉽게 피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럴 땐 비립종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오늘은 비립종이 무엇인지부터 예방법과 치료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립종이란 무엇인가?

눈가 주변에 생기는 작은 돌기를 말하는데요. 좁쌀만 한 양성 종양의 피부 질환 중 하나이며 흔한 질환입니다. 흰색이나 또는 노란색주머니에 각질이 차 있는데요. 겉으로 볼 때는 물사마귀나 좁쌀 여드름처럼 보일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립종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비립종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원발성 비립종이 있고, 피부에 자극이 되어 발생되는 속발성 비립종 이렇게 두 가지도 나누어지는데요. 대부분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주로 뺨이나 눈꺼풀 주변에 많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이크업을 하고 난 뒤 피부에 남아있는 화장품 잔여물로 인해서 비립종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피부 모공에 쌓여있는 피지 노폐물들과 화장품 잔여물이 뭉치면서 굳어지며 비립종을 만든다고 합니다.

 

 

비립종 제거법은 무엇일까요?

비립종은 눈에 잘 안 띄긴 하지만 한번 보이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보이는 아주 신경 쓰이는 피부 질환인데요. 보통 집에서 직접 압출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정말 압출실력이 뛰어난 분들은 집에서도 가능하시겠지만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제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피부과에서도 예리한 칼날이나 주삿바늘로 비립종에 작은 구멍을 낸 후 압출기를 이용하여 여드름을 짜듯이 제거를 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집에서 정교하게 하실 수 있는 분들이 얼마나 있으실까 싶어요.

 

눈가 주변이라면 특히나 더 위험하고 약한 피부 쪽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피부층 손상으로 인한 색소침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정말 정말 실력이 좋으신 분 아니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생긴 비립종의 경우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는 매우 드문 편이기 때문에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빠릅니다.

 

비립종은 다른 사람에게 옮거나 옮기는 병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비립종을 예방하기 위해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묵은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해 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특히나 메이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화장을 꼼꼼히 지워주시고 세안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비립종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마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이미 비립종이 생겨서 검색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비립종 제거는 여드름 압출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제거를 하고 있으니 집에서 제거하시는 분들은 혼자 하지 마시고 도움을 받아서 하시고, 병원에 방문하실 분들은 큰 병이나 큰돈이 들지 않으니 방문하셔서 제거하시면 될 것 같아요.